스스로 즐겁고 쉬운 그림 그리기
안녕하세요. 같이 다이어리 꾸미는 친구, 밍구입니다.
꾸미는 것과 그림을 취미로 시작하려는 분들이 더 쉽고 다양하게 그림을 그리고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귀여운 캐릭터들과 일상 소품들을 6단계로 쉽게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한국에 Y2K 열풍이 (Y는 year, 1000을 의미하는 K. 한마디로 2000년대를 표현하는 말) 불기 시작하면서 유행하기 시작했던 아이템. 바로 헤드셋. 여러 미디어 매체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유행한 것도 있지만 이어폰보다 헤드셋이 더 편하기 때문에 이전부터 애용했던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 전보다 지금 더 눈에 띄는 것 같은 아이템인데요. 지하철을 타기만해도 헤드셋을 목에 걸고 있거나 헤드셋으로 노래를 듣고 있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예쁜 디자인도 많이 나와서 저도 한 번쯤 소장하고 싶었던 것 중에 하나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다양한 사람이 사용하기 있기에 다양한 디자인이 나와있는 헤드셋.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또한 그리기가 쉬운. 더해서 다이어리를 감성적으로 꾸밀 수 있을 것 같은 '에어 맥스' 그리기를 준비했습니다. 예쁘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이미지로 가져왔으니 글씨로만 보기 어려우시다면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다른 그리기가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 내에 다양한 캐릭터와 소품 그리기 듀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으니 둘러보세요! 그렇다면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을 챙겨주시고 오늘의 그림 그리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에어 맥스 그리는 방법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펜과 타블렛. 혹은 노트와 펜을 준비해주세요.
아날로그로 종이에 그리시는 분들은 검은색 펜과 에어 맥스를 채색할 채색 도구를 준비해주세요. 에어 맥스는 화이트, 블랙, 그린, 핑크, 실버. 이렇게 색상이 존재합니다. 혹이 이 외에 자신만의 에어 맥스 색상으로 꾸미고 싶으신 분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한 드로잉 프로그램은 '클립 스튜디오'입니다. 클립 스튜디오의 '샤프' 기본 브러시를 사용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상황에 맞게 준비물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1) 먼저 에어 맥스의 귀 부분을 둥글게 그려주세요. '좌우 대칭' 기능을 사용하여 같은 사이즈로 정확히 그려주셔도 됩니다.
2) 1번에서 그린 것에서 착용감을 푹신하게 해주는 매쉬 쿠션도 그려줍니다.
3) 에어 맥스를 연결해주는 연결 부분을 그려줍니다.
4) 에어 맥스의 머리 지지대를 먼저 그려줍니다.
5) 전체적으로 이어줍니다. 한번에 그리기 어려울 수 있으니 두번에 나누어서 그려도 괜찮습니다.
6)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에어 맥스를 그려줍니다. 매트 소재의 은은한 광을 표현하기 위해 과하지 않은 같은 톤의 밝은 색으로 광 표현을 해주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tip )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에어 맥스의 케이스까지 표현한다면 더 센스 넘치는 에어 맥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은 제가 올린 이미지에 있는 색상을 스포이드로 추출하여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림의 퀄리티를 올려주는 팁!
오늘은 그림을 그릴 때 더 풍부한 표현을 할 수 있는 기능 중에 하나인 '필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그림을 그릴 때 필압이 없는 편을 선호하시거나 이미 익숙하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다른 일러스트레이터가 선의 굵기를 얇고 굵게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을 궁금해 하셨던 분들은 펜에 '필압'이 설정되어 있는 브러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압을 이야기 하기 전에.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은 본인이 사용하는 타블렛에 맞는 '타블렛 드라이버'를 설치 하셔야 필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자동으로 필압이 생기기 때문에 무관합니다.
필압은 소프트 웨어 내의 설정란이나 펜 자체의 설정란에서 필압 설정이 가능합니다. 필압을 높게 하시면 좀 더 다이나믹한 선 그리기가 가능하며 필압을 낮게 하시면 담백한 선 표현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필압 기능을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오늘 설정해보세요! 새로운 스타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그리기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이 쉽게 드로잉을 하고 다이어리를 꾸미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강좌를 따라하다가 어렵거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나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어려운 부분이 해결되도록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알찬 내용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같이 다이어리 꾸미는 친구. 밍구입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