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밍구입니다.
안녕하세요. 같이 다이어리 꾸미는 친구, 밍구입니다.
끄적거리기 좋아하고 꾸미는 것 좋아하는 분들이 쉽고 간결하게 다이어리나 각종 용품들을 꾸밀 수 있게, 귀여운 캐릭터와 소품들을 6단계로 쉽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감성 있는 다이어리 꾸미기를 위해 한창 유행했던 신발 중에 하나인 '나이키' 브랜드의 '에어포스'신발을 그려보려고 합니다. 나이키 에어포스라는 신발은 작년부터 많은 사람들이 신고 다니면서 제 친구들 사이에서도 유행하는 아이템 중에 하나인데요, 지금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유행하고 있어서 저도 갖고 싶은 신발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려보려고 하면 신발끈부터 굽까지 그려야 하는 요소가 많아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스니커즈 그리기를 색연필로 그린 듯이 캐주얼하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씨로만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그리는 순서를 이미지로도 준비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짙은 파스텔 톤으로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컬러 팔레트를 '그리는 방법 이미지'에 포함시켜 두었으니 검정과 하양의 조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으로 원하는 에어포스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엽서나 편지, 그리고 디지털, 오프라인 다이어리 꾸미기에도 용이한 그림 그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어려운 것이나 궁금한 부분이 생긴다면 늘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을 챙겨주시고 오늘의 그림 그리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나이키 신발 그리는 방법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펜과 태블릿, 혹은 노트와 펜을 준비해 주세요.
아날로그로 그리시느 분들은 검은색 펜과 원하는 신발 색상에 맞는 채색 도구를 준비해 주세요. 검정, 흰색, 빨강. 그리고 기존에 에어포스에 없는 색이더라도 꾸미고 싶은 쪽으로 자유롭게 원하는 대로 해주세요.
제가 사용한 드로잉 프로그램은 '클립 스튜디오'이며 클립 스튜디오의 '샤프' 기본 브러시를 사용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상황에 맞게 준비물을 자유롭게 준비해 주세요.
1) 먼저 신발의 크기와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 굽을 먼저 그려주세요. 약간 굽어진 직선을 사용해 네모를 그려줍니다.
2) 신발의 모양새를 만들어 줍니다. 고래의 등처럼 올라오는 앞과 상대적으로 직선적인 뒤를 그려주세요.
3) 신발의 입구를 그려줍니다. 가능하다면 검은 칠도 더해 깊이가 있는 신발이라는 것을 표현해 주시면 좋습니다.
4) 신발끈을 묶는 부분과 나이키의 시그니처 로고를 그려줍니다.
5) 디테일 선을 추가해 줍니다. 좀 더 에어포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6) 앞, 뒤. 그리고 신발끈을 묶는 부분에 서브 색. 나이키 로고에 메인 색을 배치해 색을 칠해보세요. 굳이 메인, 서브를 나누지 않아도 원하는 색으로 나만의 에어포스를 완성해 보세요.
컴퓨터나 모바일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은 제가 올린 이미지에 있는 색상을 스포이드로 추출하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림의 퀄리티를 올리는 팁
오늘은 그림을 그릴 때 좀 더 쉬운 음영을 표현하기 위한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클리핑' 또는 '클리핑 레이어'라고 하는데요, 들어본 적이 있을 수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단색 그림이 아닌 음영을 넣고 채색하시는 분이나 앞으로 단색이나 그러데이션 말고도 음영을 넣어 채색을 해보고 싶은 분에게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클리핑 레이어란 위에 있고 아래 레이어에 '클리핑'된 위 레이어가 아래 레이어에 그려진 만큼의 면적까지만 그릴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가장 쉽게 음영 채색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사용하는 순서는 이렇게 됩니다.
1) 음영을 넣고 싶은 밑색 레이어를 선택해 줍니다.
2) 그 밑색 레이어 위에 새 레이어를 생성해 줍니다. ( 백터 레이어 같은 특수 레이어가 아닌 일반 레이어 )
3) 그리고 그 레이어를 아래 레이어에 '클리핑'을 해줍니다. ( 레이어 설정 구간에 주로 존재합니다 )
4) 클리핑 한 레이어의 속성을 '곱하기 레이어'로 변경해 주시고 원하는 색감으로 그림자를 표현해 줍니다.
혹시 실제로 사용하신 분이 계실까요? 내가 그림자 색상을 실제로 지정하지 않음에도 클리핑을 하고 곱하기 레이어로 설정해 채색하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음영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잘 쓸 수 있는 팁은 전체적인 콘셉트와 색상을 고려하여 클리핑 레이어에 사용하는 색상을 연한 하늘색~ 연한 주황색까지 설정하여 사용한다면 좀 더 통일성 있는 그림이 됩니다.
오늘의 그리기 강좌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이 즐거운 다이어리 꾸미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알찬 내용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리 같이 꾸미는 친구, 밍구였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