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그림으로 다이어리 예쁘게 꾸미기!
안녕하세요. 같이 다이어리 꾸미는 친구, 밍구입니다.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조금 더 화려하고 다양하게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게 귀여운 캐릭터와 소품들을 6단계로 쉽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딱 1주일 남은 날입니다.
오늘은 곧 맞이할 밸런타인데이의 콘셉트에 맞게 하트 모양의 선물 상자를 그리는 듀토리얼을 준비했습니다.
상자를 그리고 색상을 여러분이 원하는 색으로 설정하여 알록달록하고 특별한 나만의 선물 상자로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게 해 드리겠습니다. 이 그리기 방법은 꼭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친구나 연인, 소중한 사람에게 줄 편지에 그려 넣기도 좋은 그림입니다. 열어보면 2배로 기분 좋은 예쁘게 꾸며진 편지지에 편지를 써보는 것은 어떤가요? 생일 축하 편지나 연애편지에도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하트 선물 상자 그리기'를 오늘도 짧고 간결하게, 하지만 예쁘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이미지로 가져왔으니 글씨로만 보기 어려우시다면 이미지도 한 번 참고해 주세요!
혹시나 다른 그리기가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 안에 다양한 캐릭터와 소품 그리기 듀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렇다면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준비물을 챙겨주시고 오늘의 그림 그리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하트 상자 그리기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펜과 태블릿, 혹은 노트와 펜을 준비해 주세요.
아날로그로 그리시는 분들은 검은색 펜과 원하는 선물 상자 콘셉트에 맞는 형광펜이나 사인펜을 준비해 주세요. 상자를 칠할 색상과 상자 리본을 색칠할 두 가지의 펜이면 충분합니다.
제가 사용한 드로잉 프로그램은 '클립 스튜디오'입니다. 클립 스튜디오의 '샤프' 기본 브러시를 사용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상황에 맞게 준비물을 자유롭게 준비해 주세요.
1) 먼저 상자 위에 묶인 작은 리본을 그려줍니다. 리본의 모양은 저를 따라 하셔도 좋고 각자 원하는 리본 모양으로 그려주셔도 좋습니다.
2) 리본보다 크게 하트 모양을 그려줍니다. 구글에 하트 상자를 검색하여 그리면 참고가 됩니다.
3) 십자가 모양으로 상자를 묶은 리본을 표현해 줍니다. 리본의 두께는 자유로 해주세요. 상자를 너무 많이 덮지 않은 정도가 적당합니다.
4) 상자의 뚜껑처럼 두께를 표현해 줍니다. 두껍게 표현해 준 부분에도 리본의 연장선을 그려줍니다.
5) 상자의 밑을 그려줍니다.
6) 마지막으로 원하는 색으로 상자를 채색해 줍니다. 짙은 붉은색과 핑크색으로 색칠하면 러블리한 느낌이 들고 조화가 좋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은 제가 올린 이미지에 있는 색상을 스포이드로 추출하여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림 완성도를 올려주는 팁!
오늘은 그림을 그릴 때 얼굴에 드리운 그림자를 그려주거나 역광의 이미지를 그릴 때 사용하기 좋은 레이어 설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내가 그린 이미지 위에 그림자같이 어두운 처리를 해줄 수 있는 '곱하기 레이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곱하기 레이어의 특징은 다른 어떤 합성 레이어보다 그림자 같은 표현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떻게 활용하는지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그림자를 씌워주고 싶은 그림을 준비합니다.
- 모든 레이어가 합쳐진 완성된 그림의 투명 png파일이면 좋습니다. 아니어도 무관합니다.
2) 그림의 분위기에 맞추어 원하는 만큼 어두운 색으로 칠해줍니다.
- 푸른빛의 그림자는 하늘색이 섞인 연한 회색. 주황빛의 그림자는 주황색이 섞인 연한 노란색이 어울립니다.
- 자신이 원하는 색상이 조금 섞인 연한 색이면 충분합니다.
3) 그다음 채색한 레이어의 성질을 곱하기 레이어로 바꾸어 줍니다.
4) 좀 더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원하신다면 '흐리기'(블러) 기능을 사용하면 예쁜 그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5) 곱하기 레이어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강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감도로 설정해 보세요.
오늘의 그리기 강좌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의 즐거운 다이어리 꾸미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나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어려운 부분이 해결되도록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같이 다이어리 꾸미는 친구. 밍구였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댓글